from Project/└ Other.. 2009. 8. 17. 19:48
 제가 사용한 TFT-LCD 는 digiparts 와 관련된 모듈로, 2.4 인치를 사용했어요

모듈이므로 드라이버 IC(HX8347-A)에 LCD, 터치 센서 등이 다 같이 물려있어요
그러므로 프로그램으로 제어를 할 때, LCD나 터치센서를 제어하는게 아니라
드라이버 IC의 레지스터를 제어하면,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LCD와 터치센서를 제어하게 되요.

 문제는 드라이버 IC의 데이터시트에 나온 핀 용어(일종의 Symbol)들이 모듈 밖으로 나온 외부핀 이름과 달라서
각 핀으로 무슨값을 뿌려줘야 되는지 헷갈린다는 거에요.
 
계속 데이터시트를 보니 Command Set 부분에서 레지스터 설정 값(address 및 Data 값)들은 나와있더라고요.
이제 알아야 되는것은, 이 command 를 뿌리기 위한 RS nWR nRD 등 핀의 제어방법 과
이 command 를 사용하는 순서를 알아야겠네요.
  다행히 제공된 초기화 소스가 있어서  그 순서대로 뿌려주면 되지만...
그래도 어느정도 이해를 해야 제가 사용할 수 있겠죠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 digiparts 에서 기본 제공한 initial code를 보니 좀 이해가 되네요
레지스터 제어 방식은 address를 주고, data를 주는 방식인데요
각각 경우에 따른 nWR nCS RS 의 값이 다르므로 이 값들을 잘 바꿔주어야 되겠네요

 바꿔줘야 되는건 Drawblock() 즉 픽셀 제어 방법인데요
순서는
1. windows size 를 정한다
2. 16 bit color data를 뿌려주면 순서대로 GRAM에 써지면서 해당 pixel에 color가 채워진다.

 이런 순서로 제어되게 됩니다
(참고:http://ezcircuits.net/zbxe/QV24_n_AT128A/9888)
,